CLE 쿠페 10년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한다고 0 52 screenshot

벤츠의 신작, CL2 쿠페의 놀라운 변신

이재혁 기자 2개월 전

스포티함과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 CL2 쿠페의 모든 것

CLE 쿠페 10년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한다고 0 52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벤츠가 C 클래스와 E 클래스의 장점을 결합해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출한 CL2 쿠페를 출시했다. C 클래스의 스포티함과 E 클래스의 럭셔리함이 어우러져 새로운 쿠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CL2 쿠페는 벤츠의 새로운 도전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CL2 쿠페의 첫 라인업은 7270만 원부터 시작하는 CLLE 200 쿠페와, 더 고급스러운 450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450 모델은 4륜구동 시스템직렬 6기통 3,000cc 엔진을 탑재해 381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벤츠만의 다이나믹 바디 컨트롤후륜 조항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어떤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CLE 쿠페 10년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한다고 5 17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디자인 측면에서도 CL2 쿠페는 주목할 만하다. 전통적인 쿠페 디자인에서 벗어나 긴 본네트짧은 오버행으로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필러가 없는 디자인은 벤츠 쿠페의 시그니처로, CL2 쿠페에서도 이 특징을 이어가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CL2 쿠페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다. 모든 모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은 차내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높인다. 이 시스템은 총 17개의 스피커를 통해 실내 곳곳에서 4D 사운드를 제공한다.

CL2 쿠페의 가격대는 이전 모델들과 비교해볼 때 경쟁력이 있다. 특히, 현대적인 기술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된 점을 고려하면, CL2 쿠페는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는 이번 CL2 쿠페 출시를 통해 새로운 쿠페 시장의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LE 쿠페 10년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 한다고 2 37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벤츠의 새로운 CL2 쿠페는 C 클래스의 스포티함과 E 클래스의 럭셔리함을 결합한 모델로, 새로운 쿠페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 라인업은 7270만 원부터 시작하는 CLLE 200 쿠페와, 고성능을 자랑하는 450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자는 4륜구동381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 외관은 전통적인 쿠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긴 본네트짧은 오버행을 통해 스포티하고 우아한 모습을 선보인다. 특히, 필러가 없는 디자인은 벤츠 쿠페의 독특한 특징을 이어가고 있다.
  • 내부 기술에서도 CL2 쿠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혁신을 선보이며, 후자는 총 17개의 스피커를 통해 차내 오디오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 가격 대비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CL2 쿠페는 경쟁력이 높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벤츠는 이 모델을 통해 쿠페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