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E클래스 시승기. 그렇고 그런데 아주 그렇진 않음 W214 E300 익스클루시브 에어서스 뒷바퀴조향 한정판 17 59 screenshot

1억 넘는 한정판 벤츠 E클래스, 시승해보니 이런 느낌이었다

이재혁 기자 3주 전

벤츠 신형 E클래스 시승기,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최신 기술 탑재

신형 E클래스 시승기. 그렇고 그런데 아주 그렇진 않음 W214 E300 익스클루시브 에어서스 뒷바퀴조향 한정판 17 59 screenshot
mediaAUTO 미디어오토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벤츠 신형 E클래스 시승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시승 차량으로 준비된 2 300 모델들이 주목을 받았다. 고가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익스클루시브 라인과 AMG 라인이 각각 8,990만 원, 9,300만 원대의 가격으로 설정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24대 한정으로 판매된 1억 552만 원짜리 모델이 시승 차량으로 나왔다는 것이다. 이 모델은 에어 서스펜션과 뒷바퀴가 4.5도 꺾이는 기능이 탑재된 옵션으로,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어 화제가 되었다.

시승을 진행하면서 차량의 조작성과 주행감이 돋보였다. 특히 뒷바퀴 조향 기능 덕분에 주차장에서의 민첩한 움직임이 인상적이었고, 에어 서스펜션은 과속방지턱을 넘어가는데 있어서도 뛰어난 안정감을 제공했다.

신형 E클래스 시승기. 그렇고 그런데 아주 그렇진 않음 W214 E300 익스클루시브 에어서스 뒷바퀴조향 한정판 13 51 screenshot
mediaAUTO 미디어오토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이번 신형 모델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엔진의 거친 느낌 없이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4기통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충분한 힘을 느낄 수 있었다.

내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해서도 언급할 만하다. 디지털화된 조작 인터페이스고급 오디오 시스템, 그리고 향상된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오디오 시스템은 음악을 들을 때마다 차내에서 공연장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만들었다.

전반적으로 벤츠 신형 E클래스는 고급스러움과 최신 기술의 조화를 이루며,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는 성능과 편의성을 자랑했다. 이번 시승 행사를 통해 체험한 신형 E클래스는 기존 모델들 대비 더욱 진보한 모습을 보여주며, 벤츠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신형 E클래스 시승기. 그렇고 그런데 아주 그렇진 않음 W214 E300 익스클루시브 에어서스 뒷바퀴조향 한정판 6 48 screenshot
mediaAUTO 미디어오토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시승 행사에서 벤츠 신형 E클래스의 여러 모델이 주목을 받았으며, 특히 익스클루시브 라인과 AMG 라인이 각각 8,990만 원, 9,300만 원대로 책정되어 관심을 모았다.
  • 주목할 만한 점은 24대 한정 판매된 1억 552만 원짜리 모델이 시승 차량으로 등장했다는 것으로, 이 모델은 에어 서스펜션과 뒷바퀴가 4.5도 꺾이는 기능을 포함한 고급 옵션이 탑재되어 있다.
  • 시승을 통해 차량의 뛰어난 조작성과 주행감이 확인되었으며, 뒷바퀴 조향 기능과 에어 서스펜션은 주차와 과속방지턱 넘기에 있어서 뛰어난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했다.
  • 신형 모델에 적용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의 거친 느낌 없이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했으며, 4기통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힘을 제공했다.
  • 디지털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특히 고급 오디오 시스템은 차내에서 공연장에 온 듯한 느낌을 제공했다.
  • 전반적으로 벤츠 신형 E클래스는 고급스러움과 최신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벤츠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