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형 SUV에 아빠들 환장한다 국산차보다 저렴한데 동급 최강 디자인과 실내로 경쟁작 찢는다는 신차의 정체 1 22 screenshot

독보적 승차감과 경쟁사를 압도하는 가성비, 니오의 최신작에 주목

이재혁 기자 2개월 전

니오의 신형 크로스오버 SUV, 럭셔리 차량 시장의 새로운 돌풍

최신형 SUV에 아빠들 환장한다 국산차보다 저렴한데 동급 최강 디자인과 실내로 경쟁작 찢는다는 신차의 정체 1 22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스타트업 전동화 브랜드 니오에서 선보인 기함급 신차가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대형 크로스오버 SUV, 29는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는 웅장한 크기와 1등석을 연상시키는 고급 실내 디자인, 그리고 독자적인 설계로 완성된 최고의 승차감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전장 5325 mm, 휠베이스 3250 mm의 길쭉한 실루엣으로 대형 SUV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특히, 리오의 패밀리 룩을 잘 살린 얇고 세련된 헤드램프현대적인 볼륨감을 강조한 전면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차량의 지붕에 위치한 세 개의 구조물은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위한 라이다 센서 네트워크로, 고양이 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모양이 인상적이다.

실내로 들어서면, 스웨이드와 가죽 등 고급 소재의 활용으로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감돈다. 특히 2열의 설계는 넓은 공간 활용과 함께 1등석을 방불케 하는 편안함을 제공하여 승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최신형 SUV에 아빠들 환장한다 국산차보다 저렴한데 동급 최강 디자인과 실내로 경쟁작 찢는다는 신차의 정체 0 2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차량의 재원 면에서도 눈에 띄는데, 중국 브랜드 최초로 900V 아키텍처 시스템을 탑재하여 합산 출력 697 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900km에 달하는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5분 충전으로 250km 주행이 가능한 초고속 충전 기능도 갖췄다.

출시와 가격 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는데, 중국 현지에서는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으며, 글로벌 출시가 기대되고 있다. 시작가는 한화 약 1억 4천만 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경쟁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니오의 배터리 구독제를 통해 차량 가격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되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니오의 이번 신차 출시는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장식할 기함급 모델로서, 역대급 스펙과 혁신적인 가격 정책으로 럭셔리 차량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니오가 전동화 차량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위치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신형 SUV에 아빠들 환장한다 국산차보다 저렴한데 동급 최강 디자인과 실내로 경쟁작 찢는다는 신차의 정체 2 29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스타트업 전동화 브랜드 니오의 기함급 신차가 국내외에서 주목받으며 럭셔리 차량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대형 크로스오버 SUV인 29 모델은 플래그십에 걸맞는 웅장한 크기와 1등석을 연상케 하는 고급 실내 디자인을 자랑한다.
  • 독특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의 결합은 이 차량을 독삼사 차량들과 경쟁하며 롤스로이스에 버금가는 승차감을 제공한다.
  • 중국 브랜드 최초로 900V 아키텍처 시스템을 탑재, 합산 출력 697 마력의 강력한 성능과 최대 900km에 달하는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 니오는 배터리 구독제를 제공하여 차량 가격을 절감할 수 있는 옵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이는 차량의 가성비를 더욱 높인다.
  • 이 차량의 출시는 니오가 전동화 차량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위치를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사전 계약이 이미 시작된 중국 현지에서는 1억 4천만 원대의 시작가로 설정되어 있으며, 글로벌 출시도 기대되고 있다.
  • 니오의 신차 출시는 럭셔리 차량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며 기존 브랜드들과의 경쟁 구도를 재편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