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탱 GT 직접 타봤습니다…마지막 V8에 감동하는 이유 0 59 screenshot

마지막 V8 머스탱, 역사상 가장 강력한 사운드와 성능으로 귀환

이재혁 기자 3개월 전

머스탱 7세대, 고속도로에서 와인딩까지 완벽한 드라이브 경험 제공

머스탱 GT 직접 타봤습니다…마지막 V8에 감동하는 이유 0 59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미국에서 머스탱 7세대의 첫 시승이 이루어졌다. 이번 모델은 특히 5.0L 자연흡기 V8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사운드와 성능을 자랑한다. 코요테 엔진이라 불리는 이 V8 엔진은 최고 출력을 486마력으로 증가시켜, 고성능 모델 다크 호스는 500마력을 넘는 성능을 보여준다. 이번 세대는 특히 내외관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실내 디자인에서도 큰 변화를 겪었다. 일체형 계기판13.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며, 최신 기술을 반영한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다.

시승 결과, 머스탱 7세대는 고속도로 주행에서 우수한 승차감과 연비를 제공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매우 부드러운 반응을 보여 주어, 운전자에게 마치 숙련된 운전자가 조작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했다. 또한, 배기음 조절 기능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더했다.

머스탱 GT 직접 타봤습니다…마지막 V8에 감동하는 이유 9 59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하지만, 와인딩 코스에서의 주행은 독일 차량과의 차이를 드러냈다. 핸들링과 변속기의 반응에서 아쉬움을 남겼으며, 코너링 시에는 조금 더 샤프한 반응이 기대되었다. 이에 반해, 브레이킹 성능은 매우 우수하여, 탈출 시의 가속과 함께 운전자에게 신뢰감을 제공했다.

신형 머스탱의 가격은 기존 대비 상승했으나,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실내의 대대적인 개선을 고려하면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로 남아 있다. 머스탱의 마지막 V8 모델로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사운드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머스탱 GT 직접 타봤습니다…마지막 V8에 감동하는 이유 13 9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머스탱 7세대 주요 하이라이트 요약

  • 신형 머스탱 7세대5.0L 자연흡기 V8 코요테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486마력, 고성능 모델인 다크 호스는 500마력을 넘는 성능을 제공한다.
  • 내외관 디자인은 큰 변화를 겪었으며, 특히 실내는 일체형 계기판13.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도입되어 최신 기술을 반영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 고속도로 주행 테스트에서 머스탱 7세대는 우수한 승차감과 연비를 보여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부드러운 반응은 운전자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 와인딩 코스에서의 주행은 핸들링과 변속기 반응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남겼으나, 브레이킹 성능은 매우 우수하여, 탈출 시 강력한 가속과 함께 운전자에게 신뢰감을 부여한다.
  • 가격은 기존 대비 상승했으나, 디자인과 성능, 실내 개선을 고려할 때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로 평가된다. 이는 마지막 V8 머스탱으로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사운드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