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시리즈보다 비싼 G80을 타보자 ll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6 56 screenshot

신형 G80 탑승기,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승차감의 조화

이재혁 기자 5개월 전

제네시스 신형 G80,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의 혼란

5시리즈보다 비싼 G80을 타보자 ll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6 56 screenshot
모터그래프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신형 G80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기존 내비게이션 간의 불일치 현상이 발생했다. 같은 목적지 설정에도 불구하고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좌회전을, 기존 내비게이션은 우회전을 안내하는 상황이 발생, 사용자들 사이에서 혼란을 야기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의 화려함과는 달리, 전방 카메라 화질의 부족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G80의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특히 운전석에서의 다양한 정보 제공과 안전 운전 지원에 크게 기여한다. 하지만, 경쟁 브랜드 대비 디스플레이 화질에서 뒤처진다는 점과, 혁신적인 기능 대신 안전한 선택을 선호하는 경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5시리즈보다 비싼 G80을 타보자 ll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1 33 screenshot
모터그래프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G80의 승차감은 일관되게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특히 바퀴와 차량의 유기적인 움직임은 매우 인상적이다. 프리뷰 전자 서스펜션 시스템은 도로 상황에 따라 승차감에 큰 차이를 만들어내며,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도 서스펜션의 반응성이 뛰어나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의 안정적인 주행과는 달리, 시내 주행 시 둔탁한 피드백과 무거운 차량 무게감은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다.

뒷좌석의 편의성과 기능성도 주목할 만하다. 대형화된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OTT 서비스 접근성은 뒷좌석에서의 시간을 풍부하게 해준다. 그러나 컨트롤러의 한정된 기능성애플 카플레이의 무선 연결 미지원은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종합적으로, G80은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며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 향상될 수 있는 부분들이 남아있다. 특히 기술적인 세부 사항과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G80이 이러한 점들을 개선한다면, 더욱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시리즈보다 비싼 G80을 타보자 ll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2 13 screenshot
모터그래프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신형 G80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과 기존 내비게이션 사이에 발생한 안내 불일치 현상은 사용자에게 혼란을 주었다.
  • 차량의 전방 카메라 화질 부족과 대비되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의 화려함이 인상적이지만, 경쟁 브랜드에 비해 화질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 G80의 디스플레이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지만, 디스플레이 화질 및 기술 혁신에서의 안전한 선택은 경쟁력 감소 요인으로 작용한다.
  • 차량의 우수한 승차감과 유기적인 바퀴 움직임은 인상적이나, 시내 주행 시 둔탁한 피드백과 무거운 차량 무게감은 개선이 필요하다.
  • 뒷좌석의 편의성과 기능성이 뛰어나며, 특히 대형화된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OTT 서비스 접근성은 뒷좌석에서의 시간을 풍부하게 한다.
  • 그러나 컨트롤러의 한정된 기능성, 애플 카플레이의 무선 연결 미지원, 그리고 에어컨 송풍구의 부족한 배치는 사용자 경험을 저해한다.
  • G80은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며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한 기술적 세부 사항과 사용자 경험 개선이 필요하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