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원 인하 국내출시 버전 충격적인 제원 공개에 독일차 국산차 모두 비상걸린 이유는 1 55 screenshot

전기차 시장을 뒤흔들 캐딜락의 새로운 도전

이재혁 기자 4개월 전

리릭, 국내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1천만원 인하 국내출시 버전 충격적인 제원 공개에 독일차 국산차 모두 비상걸린 이유는 1 55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캐딜락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SUV ‘리릭’은 이미 여러 환경 인증을 통과하며 그 성능과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리릭의 출시는 단순한 새 모델의 등장을 넘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릭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디자인에 있다. 캐딜락의 첫 순수 전기차인 리릭은 현대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크기로, 준대형급 SUV로 분류된다. 하지만, 리릭은 394mm의 긴 휠베이스를 자랑하며, 이는 기아 카니발보다도 4mm 긴 수치다. 이 긴 휠베이스는 전기차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결과이며, 이로 인해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디자인과 성능의 조화는 리릭의 또 다른 강점이다. 전면부에는 캐딜락 특유의 수직형 램프와 더불어, 전기차임을 강조하는 디테일이 더해져 있다. 특히, 자동차 디자인의 중심을 비율로 보는 이안 칼럼의 말처럼, 리릭은 후륜구동 내연 기관의 비유를 재현한 듯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1천만원 인하 국내출시 버전 충격적인 제원 공개에 독일차 국산차 모두 비상걸린 이유는 2 32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실내 디자인과 기술도 빼놓을 수 없다. 리릭의 실내는 5인승 구조로, LG 전자의 33인치 커버드 디스플레이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 디스플레이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초대형 화면 트렌드를 반영한다. 또한, 센터 콘솔이 심플해지고, 레그룸이 넉넉해 패밀리 카로서의 운용이 가능하다.

성능 면에서도 리릭은 뒤지지 않는다. LG 전자와 GM의 얼티엄 배터리를 탑재한 리릭은 500마력, 최대토크 72.3 kg·m를 발휘하며, 0에서 100km 가속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또한, 주행 거리는 복합 기준으로 468km, 도심 기준으로는 494km에 달한다. 이는 경쟁 모델인 벤츠 EQE SUV와 BMW ix를 상당 부분 앞서는 수치다.

가격과 출시일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현재 비공식 사전 계약이 진행 중이며, 2024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9천만 원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격대가 리릭의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좌우할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캐딜락 리릭은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연 리릭이 국내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천만원 인하 국내출시 버전 충격적인 제원 공개에 독일차 국산차 모두 비상걸린 이유는 0 38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캐딜락의 첫 순수 전기차 ‘리릭’은 탁월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주목받으며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도전을 예고한다.
  • 리릭은 준대형급 SUV로, 394mm의 긴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이는 기존 내연 기관 차량과 비교했을 때도 놀라운 수치이며,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 전면부 디자인은 캐딜락 특유의 수직형 램프와 전기차임을 강조하는 디테일이 더해져 있으며,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다.
  • 실내는 33인치 커버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현대적인 기술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넉넉한 레그룸으로 패밀리 카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 성능 면에서 리릭은 500마력, 최대토크 72.3 kg·m를 발휘하며, 0에서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이는 경쟁 모델을 상당 부분 앞서는 수치다.
  • 주행 거리는 복합 기준으로 468km, 도심 기준으로는 494km에 달하며, 이 역시 경쟁 모델을 앞선다.
  •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9천만 원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가성비 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2024년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인 리릭은 비공식 사전 계약이 진행 중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흥행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