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작은변화 처럼 보이는데 전작을 뛰어넘는 디테일 0 1 screenshot

새로운 G80, 스포츠와 클래식의 경계를 넘다

이재혁 기자 4개월 전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대변신, 디자인과 기능의 완벽한 조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작은변화 처럼 보이는데 전작을 뛰어넘는 디테일 0 1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드디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포츠 모델과 기본 모델 모두에 적용되어, 차량의 외관과 성능 모두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전면부 디자인이다. 스포츠 모델은 한 줄의 상어 라인과 간결한 그릴 디자인이 특징이다. 반면, 기본 모델은 두 줄의 격자 패턴 그릴로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 두 모델의 전면부는 각각의 특색을 잘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후면부의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기본 모델은 머플러가 제거되어 더욱 매끄러운 라인을 보여주며, 스포츠 모델은 눈에 띄는 머플러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 모델 모두 역동적인 후면 라인을 갖추고 있어 스타일과 기능성을 겸비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작은변화 처럼 보이는데 전작을 뛰어넘는 디테일 2 31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실내 디자인은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하이라이트다. 대시보드는 완전히 새롭게 재디자인되었으며, 이어진 듯한 대형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27인치에 달하며,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다양한 컬러 옵션과 재료 선택으로 개인 취향에 맞게 맞춤화가 가능하다.

엔진 성능에도 변화가 있다. G80 모델은 304 마력의 2.5 터보 엔진과 380마력의 3.5 터보 엔진을 제공한다. 이는 강력한 성능과 함께 연비 효율성을 고려한 선택이다. 특히 엔진 마운트 부분의 세밀한 변경이 눈에 띄며, 주행 안정성과 소음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크기 면에서는 스포츠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약간 긴 편이다. 하지만 두 모델 모두 넉넉한 실내 공간과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작은변화 처럼 보이는데 전작을 뛰어넘는 디테일 4 48 screenshot
에이텐트프렌즈 ATENT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요약

  • 제네시스 G80의 페이스리프트는 스포츠 모델과 기본 모델 모두에 적용되어, 차량의 외관과 성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 전면부 디자인에서 스포츠 모델은 간결한 그릴과 상어 라인으로, 기본 모델은 두 줄의 격자 패턴 그릴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
  • 후면부는 기본 모델이 머플러 제거로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스포츠 모델은 눈에 띄는 머플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두 모델 모두 역동적인 라인을 갖추고 있다.
  • 실내 디자인은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으며, 특히 대형 연결형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이 디스플레이는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느낌을 동시에 제공한다.
  • 엔진은 304 마력의 2.5 터보와 380마력의 3.5 터보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주행 안정성과 소음 감소에 중점을 둔 세밀한 변경이 있었다.
  • 차량 크기는 스포츠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약간 길지만, 두 모델 모두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편안한 주행 환경을 보장한다.
  •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모델은 기존 제네시스의 완성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인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