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예상도 공개.SUV처럼 거대하게 그랜저보다 강인하게 4 36 screenshot

K8 페이스리프트, 기아의 대변신

이재혁 기자 2주 전

세단의 한계를 넘어, SUV와 경계 허물다

기아 K8 예상도 공개.SUV처럼 거대하게 그랜저보다 강인하게 4 36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기아의 주력 모델 K8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최근 포착된 위장막 이미지를 통해 기존 세단의 틀을 깨고 SUV와 유사한 형태로 변모하는 모습이 확인됐다. 이는 기존 K8의 독특한 디자인을 완전히 뒤엎는 것으로, 후드가 높아지고 차체가 더욱 거대해지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K8의 디자인 변화는 단순한 외관의 변화에 그치지 않는다. 기존 모델의 특징인 다이아몬드 패턴과 가로로 길게 뻗은 램프 디자인이 사라지며, 더욱 심플하고 선형적인 요소로 대체될 전망이다. 이는 K8이 페이스리프트를 넘어 거의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예고하는 것으로, 기아가 세단과 SUV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제시하고자 하는 의지로 해석된다.

기아 K8 예상도 공개.SUV처럼 거대하게 그랜저보다 강인하게 1 29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내부적으로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의 복잡했던 내부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더욱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재구성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전기차 버전을 염두에 둔 디자인 변화가 포함될 가능성도 있어,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의 경계도 점차 흐려지는 추세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기존 K8의 팬들에게는 다소 충격적일 수 있으나, 기아가 새로운 디자인 기조를 확립하려는 시도로 볼 때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8의 이번 변화가 자동차 시장에 어떤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아 K8 예상도 공개.SUV처럼 거대하게 그랜저보다 강인하게 0 56 screenshot
김한용의 MOCAR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기아 K8의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며, 기존 세단의 틀을 깨고 SUV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번 변화는 단순한 외관의 변화를 넘어서 후드의 높이가 증가하고 차체가 더욱 거대해지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며,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 기존 K8의 특징이었던 다이아몬드 패턴과 가로로 길게 뻗은 램프 디자인이 사라지고, 더 심플하고 선형적인 디자인 요소로 대체될 전망이다.
  • 내부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큰 변화가 예상되며, 특히 전기차 버전을 염두에 둔 디자인 변화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어,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의 경계가 점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 이러한 디자인 변화는 기존 K8 팬들에게는 다소 충격적일 수 있지만, 새로운 고객층을 유치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전체적으로 K8의 페이스리프트는 기아가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디자인 기조를 확립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으며, 이는 기아 브랜드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