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차가 나온다 실내공간 엔진기술 모두 미쳤다. 국산차 침몰시키러 한국땅 밟기 직전인 신형 SUV의 정체 0 8 screenshot

신세계 열리나? ‘아틀라스’의 독보적 사양 공개!

이재혁 기자 2주 전

국산 SUV 시장에 경보! 신차 ‘아틀라스’의 등장

완벽한 차가 나온다 실내공간 엔진기술 모두 미쳤다. 국산차 침몰시키러 한국땅 밟기 직전인 신형 SUV의 정체 0 8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수입 신차 ‘아틀라스’가 환경부 인증을 완료하고 국내형 옵션 및 가격대를 공개하며 사전 계약을 시작, 국산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전 ‘테라몬트’라 알려진 이 차량은 크기와 성능 면에서 현지 시장에 긴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틀라스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준대형 SUV로,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97mm, 279mm에 달해 팰리세이드보다 10cm 이상 길고, 휠베이스도 8cm 더 길다. 거대한 그릴과 역동적인 패턴이 특징인 전면부, LED 광원과 DRL이 강조된 헤드 램프, 각진 측면 디자인은 정통 SUV의 면모를 강조한다.

완벽한 차가 나온다 실내공간 엔진기술 모두 미쳤다. 국산차 침몰시키러 한국땅 밟기 직전인 신형 SUV의 정체 1 41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실내는 최신 폭스바겐 구성을 따르며,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토글식 기어봉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222 구조의 6인승 또는 232 구조의 7인승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트렁크 용량은 팰리세이드보다 74L 더 넓은 583L로, 확장 시 최대 2741L까지 가능하다.

동력계는 직렬 4기통 2L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 23마력과 37.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4륜구동이 기본이며, 2.3톤의 견인력을 자랑한다. 연비는 도심 기준 리터당 7.6km, 고속도로는 10.1km로, 평균 8.6km/L이며, 자동차세는 연간 약 50만 원 수준이다.

출시일은 올해 1분기 중으로 확정되었으며, 가격은 약 6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는 팰리세이드 3.8 4륜 구동의 최대 가격인 5,300만 원과 비교해 볼 때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평가받고 있다.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등 다양한 최신 기술도 지원한다.

완벽한 차가 나온다 실내공간 엔진기술 모두 미쳤다. 국산차 침몰시키러 한국땅 밟기 직전인 신형 SUV의 정체 2 54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환경부 인증을 받은 ‘아틀라스’가 국내 시장에 사전 계약을 시작하며 국산 SUV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했다.
  • 아틀라스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준대형 SUV로, 팰리세이드보다 큰 차체와 긴 휠베이스를 자랑하며, 정통 SUV의 강렬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 실내는 최신 폭스바겐의 디자인 언어를 따르고, 10.25인치 HD LCD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토글식 기어봉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또한, 6인승 또는 7인승 구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팰리세이드보다 넓은 트렁크 용량을 제공한다.
  • 아틀라스는 직렬 4기통 2L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23마력과 37.7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는 팰리세이드의 V6 3.8L 엔진과 비슷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연비는 도심 기준 리터당 7.6km, 고속도로는 10.1km로 경제적이다.
  • 출시는 2024년 1분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시작 가격은 약 6천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이는 팰리세이드 3.8 4륜 구동 최대 가격대와 비교했을 때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 또한, 아틀라스는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등 최신 안전 및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최상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