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독일차 압도하는 가성비와 실내 신형 수입 SUV의 정체는 0 35 screenshot

신형 SUV 유출 소동, 시장을 뒤흔들 전망

이재혁 기자 4개월 전

지프의 변신, 전통을 깨는 혁신적 디자인으로 화제

가격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독일차 압도하는 가성비와 실내 신형 수입 SUV의 정체는 0 35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최근 SNS를 통해 유출된 모 브랜드의 신형 SUV가 큰 화제다. 쏘렌토와 싼타페를 위협하는 독보적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그리고 파격적인 성능까지 예고하며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유출된 차량은 지프 왜고니어의 전동화 모델로 알려져 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고급스러움과 혁신적인 기술력이 돋보이는데, 이는 스텔란티스 그룹의 야심 찬 기술력이 집약된 결과로 보인다.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미국판 레인지로버로 변신을 꾀한 듯한 유려한 디자인이다. 전통적인 남성적인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세련된 외모로 거듭났다. 특히, 전면부에는 전기차 특유의 그릴이 없는 대신, 은은한 조명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가격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독일차 압도하는 가성비와 실내 신형 수입 SUV의 정체는 1 13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차량의 크기는 천장 길이 약 4830mm, 휠베이스 2.9m에 달해 싼타페와 비슷한 길이를 자랑하지만, 7cm 더 넓은 휠베이스로 인해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실내 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넓은 휠베이스를 활용한 광활한 2열 공간이 기대된다. 이러한 고급스러움은 차량 내외부에 일관성 있게 적용되어, 전통적인 지프 이미지와는 한 차원 다른 럭셔리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성능 면에서는 스텔란티스의 최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대 800V 충전 시스템과 118kWh 배터리 팩을 탑재해 600마력 이상의 강력한 동력 성능과 500km 중반대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한다.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4년 말경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국내 시장에도 도입될 경우, 1억 2~3천만 원대의 가격이 예상된다.

가격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독일차 압도하는 가성비와 실내 신형 수입 SUV의 정체는 3 44 screenshot
남자들의 자동차 – 남차카페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요약

  • SNS를 통해 유출된 모 브랜드의 신형 SUV가 쏘렌토와 싼타페 등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디자인과 기능으로 화제가 되었다.
  • 이번에 공개된 차량은 지프 왜고니어의 전동화 모델로, 스텔란티스 그룹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 디자인 면에서는 전통적인 지프의 강인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유려한 외관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미국판 레인지로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차량의 크기는 길이 약 4830mm, 휠베이스 2.9m에 달해, 싼타페와 유사한 길이지만, 7cm 더 넓은 휠베이스로 인해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 실내는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없으나, 나파 가죽, 우드, 하이그로시 등 고급 내장재와 함께 넓은 휠베이스를 활용한 광활한 2열 공간이 기대되며, 쿠페 형태의 루프라인이 특징적이다.
  • 성능 측면에서는 스텔란티스의 STLA 대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대 800V 충전 시스템과 118kWh 배터리 팩을 탑재해 600마력 이상의 성능과 500km 중반대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한다.
  • 2024년 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차량은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도 도입될 경우 1억 2~3천만 원대의 가격대가 예상된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