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닥 더 뉴 투싼 NX4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 NQ5보단 싸다 더 뉴 투싼 가성비 구매팁 16 50 screenshot

투싼 페이스리프트, 변화의 중심은 어디에?

이재혁 기자 4개월 전

| 현대 투싼 새로운 모습, 무엇이 달라졌나?

카닥 더 뉴 투싼 NX4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 NQ5보단 싸다 더 뉴 투싼 가성비 구매팁 16 50 screenshot
카닥TV [카다기]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투싼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뉴 투싼’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변화는 주로 실내에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기존 모델이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던 것과 달리, 최근 대형 디스플레이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실내에서 다소 구형의 느낌이 들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실내 디자인과 기능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실내 변화에 중점을 둔 디자인 리뉴얼
실내 디자인에 큰 변화가 주어졌다. 대표적으로 기존 버튼식 기어에서 전자식 칼럼 기어로의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대시보드와 내부 장식 역시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재구성되었다. 특히,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기존 모델 대비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며 운전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외관에서의 미묘한 변화
외관에서는 큰 변화는 아니지만, 세밀한 디자인 조정이 이루어졌다. 특히, 앞모습의 디자인이 좀 더 날카롭고 세련된 느낌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도로에서 바로 인지하기는 어려울 정도로 미묘하다.

카닥 더 뉴 투싼 NX4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 NQ5보단 싸다 더 뉴 투싼 가성비 구매팁 14 39 screenshot
카닥TV [카다기]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가격 변동과 추가 옵션
가격 변동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기본 모델의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신규 추가된 사양들 때문이다. 2열 시트 쪽에 사이드 에어백 추가, LED 헤드램프의 기본화, 그리고 이중 접합 차음 유리의 추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추가 사양들은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트림 선택의 중요성
투싼을 선택할 때 트림에 따른 차이도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예를 들어, ‘모던’ 트림은 가격 대비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으나, 일부 편의 사양의 부재가 있을 수 있다. 반면, ‘프리미엄’이나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보다 고급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이에 따라 가격이 상승한다.

최종 선택은 소비자의 몫
더뉴 투싼의 선택은 결국 소비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달라진다. 각 트림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옵션과 사양을 고려하여, 자신의 운전 스타일과 예산에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워진 투싼의 매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현명한 구매 결정을 내리길 바란다.

카닥 더 뉴 투싼 NX4 페이스리프트 스포티지 NQ5보단 싸다 더 뉴 투싼 가성비 구매팁 6 37 screenshot
카닥TV [카다기] 유튜브 채널(무단복제금지)

| 자동차 이름 짓기의 복잡한 미로

  • 자동차 이름 짓기는 상표권 분쟁, 문화적 차이, 비용 문제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 상표권 분쟁은 자동차 이름을 결정할 때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엘란트라’는 유럽에서 ‘란트라’로 불려야 했고, 기아는 ‘엘란 2’ 대신 ‘란’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 자동차 이름은 세계적으로 통일되어야 하지만, 이는 제작 비용 증가와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쿠스’는 해외에서 ‘센테니얼’로, ‘모닝’은 ‘피칸토’로 판매된다.
  • 다른 나라에서의 부적절한 의미를 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무소’는 스페인어로 부적절한 의미를 가지므로 남미에서는 ‘코란도’로 판매된다.
  •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여 지역별로 다른 이름을 사용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카니발’은 미국에서 ‘세도나’로 불리며, 이는 ‘카니발리즘’과의 연관성을 피하기 위한 조치였다.
  •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자동차 이름 짓기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이름 찾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지만 문화적 차이와 상표권 문제로 인해 쉽지 않은 과제이다.

자동차 이름을 정하는 일은 단순한 명칭 결정을 넘어서 문화적, 법적, 경제적 고려가 필요한 복잡한 과정임을 보여준다. 이 과정은 자동차 회사들에게 중요한 마케팅 전략의 일부이며, 국제 시장에서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Written By

로앤모터뷰 이재혁 기자입니다.